그전엔 SKY에서 나온 IM-H100 이라는 모뎀으로 인터넷을 즐겼다.
그러나. Windows 7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는 고객센터 대답에 좌절.
테더링을 쓰거나, 와이브로를 쓰거나. 하지만 자유롭지 못 했다.
테더링을 쓰자니, 핸드폰 밧데리 소모량이 많음.
와이브로를 쓰자니, 지역 한정적..(분명 나는 서울 사는데. 집에서 와이브로가 안된다.)
그래서 찾은것이 WWAN 모뎀!, 아예 노트북에 넣어버리자.
초기엔 Gobi 2000, Gobi 3000 을 검색 했었으나. 한국은 대부분 정식 수입 보다는 사용자들이 직수를 했어야했다. 과연 정상적인 제품이 올까? 라는 불안감과 함께.
그러던 어느날 레노버에서 정식으로 수입하는 모뎀을 발견. 그게 바로 Ericsson H5321 (P/N : 0A36319) 이었다.
성능은 Gobi 3000 급 정도 된다고 한다.
이제 잡소리 그만하고 기쁜 마음에 사용기를 작성해본다.!!
회사에 있는 동안 집으로 택배가 왔습니다.
레노버(웨이코스)에서 정식 수입하는 WWAN 모뎀.
전자제품 답게 정전기 비닐과 뽁뽁이에 ^^;
콩만한 WWAN 모뎀(half 가이드 포함), 모델별 분해도(총 7페이지, T430 & T530 시리즈, L530, L430, X230, X131e)
컴맹이어도 가능합니다. 나사 풀줄은 아시자나요 ^^;;
저는 T430을 사용중이니, 이걸 살짝 펴 보았습니다.
왼쪽에 Ericsson H5321 모뎀과 T login(SKY IM-H100), 와이브로..
크기가 정말 작아요. 뒤에 못생긴 제 손가락 보세요. 하하핫.
노트북 뒤에 상판은 시계나사로 풀었는데, 그 안에 WWAN 고정나사는 PH1 규격으로 해야 제일 잘 풀리더라구요.(나사 머리 망가질뻔)
메뉴얼대로 노트북 벌러덩 눕힌뒤에 혹시 모를 사고 방지를 위해 밧데리 제거 후. 가운데 직사각형 부분의 나사 두개를 훌러덩.
이곳엔 CMOS 밧데리와, 추가메모리가 이미 자리잡고 있고, 그 옆에 WWAN을 위한 안테나 2개가 보이네요 ^^;
half 가이드는 덮는게 아니라 WWAN에 슬쩍 밀어넣어 꼽는 방식입니다.
메뉴얼대로는 half 가이드 위로 안테나선을 꼽도록 되어 있는데, 자꾸 안테나 선이 떠서 그냥 밑으로 넣어 버렸습니다. 깔끔깔끔
밧데리 뺸 부분을 보면 저런 모양(USIM모양)그림이 있는데 쓱 뽑으면 공갈 가이드가 나옵니다. 그곳에 USIM을 넣어야합니다.
그림과 같이 쓰윽 밀어 넣어 줍니다. 데이터쉐어링 서비스 초기때 등록한 USIM이라 그냥 허옇습니다. 하하하하.
부팅하고 나니 H5321 gw 이라는 녀석이 장치관리자에 딱 하고 자리 잡았네요.
tpholic에서 본것처럼 Lenovo Solution Center에서 System 업데이트를.!!
뭔가 한가득 설치할 기분..
ps. 성격 급하신분은 레노버 사이트에서 드라이버 다운 받아서 설치하세요... 이유는 알게 될꺼예요.
눈에 띄는거라곤 lenovo mobile ..어쩌구.. 일단 설치 했는데 드라이버가 안잡히더라구요.(..뭐가 잘못 되었지)
주섬주섬 업데이트 죄다 설치.
다 설치하고 났더니. 장치관리자에 더욱 상세하게 이것 저것 잡혔습니다. 물론 드라이버 미 설치 상태로..(이건 뭐...지 흑흑)
레노버 홈페이지 전격 방문!! 네트워크 무선WAN 파트에서 Ericsson H5321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그냥 한방에 다 잡혀 버렸네요. 하하. 왜 업데이트 했을까. 하하하하...흑..
레노버 사용자라면 다 알고 있는 Access Connections ..(전 이 프로그램이 정말 좋아요)
안테나 클릭하고 연결 누르니까 그냥 연결 됩니다. 설정 할 필요도 없이!! 편하네요. 하하.
속도 측정!! Ericsson H5321 은 3G (HSDPA+지원) 라서 저정도면 아주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웹페이지 접속 테스트도 !!
이건 아까 사진에 나온 와이브로 속도. 다운로드만 좋은..하하.(IM-H100은 WIndows 7 미지원)
옛날 T40p 를 처음구입하여 휴대폰으로 테더링하며 KTX를 탔던게 2005년도..
그러다 작년 edge e320 사용.. 올해 회사에서 받은 T430.
레노버가 마냥 좋습니다. 하하.
그러다 WWAN 모뎀도 꼽아서 쓸 수 있고.
무엇보다 쉽게 설치 가능한게 좋았습니다. 초보자도 손쉽게!!
출장이 많고 이동할 일이 많은데 WWAN 모뎀 설치하나로 보다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다는게 너무 좋습니다.
와이브로? 테더링? 불편합니다. 지역 제한적이고.
그냥 쿨하게 WWAN 달고 즐거운 라이프를!!!!
'퍼렁별 물건 >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데이터 셰어링 서비스 사용해보자. (0) | 2010.06.11 |
---|